glfw 설치 후 

다른 디렉터리에다가 include와 lib폴더 생성

include에는 GLFW폴더가 포함되게 저장하면 되고 lib폴더에는 glfw3.lib을 포함하게 하면 된다.

 

이후 visual studio 속서에서 라이브러리랑 인클루드 경로 지정해주고 링커에다가 glfw3.lib, opengl32.lib 써주면 됨.

 

GLAD파일 저장( C++, API->OpenGL 3.3이상, Core, Generate a loader option 선택) https://glad.dav1d.de/

 

선언 시에 glfw보다 GLAD를 먼저 선언할 것.

 

<기본 골격>

1. glfw 초기화 및 window 설정

2. window생성

3. glad 초기화(glad.c파일 포함시키는 거 잊지 말기)

4. render loop 실행

5. tkdydehls apahfl tkrwp

 

 

glfwInit = 초기화

glfwWindowHint = (설정하고자 하는 옵션, 옵션의 값)

glfwCreateWindow = (너비, 높이, 창 이름, NULL, NULL) / 함수의 리턴 값은 GLFWwindow객체

glfwMakeContextCurrent(위 obj) = 현재 스레드의 주 컨텍스트로 지정

 

glad 초기화

 

glViewport(윈도우 왼쪽 아래 모서리 위치(2), 렌더링 윈도우의 너비, 높이) : glfw 자체에서 가져옴

창 크기 변경 가능(콜백 함수 호출로)

 

glfwWindowShouldClose: 루프 시작될 때마다 glfw가 종료하도록 지시되었는지 확인, 맞다면 true반환, 루프 중지

glfwPollEvents: 이벤트(키 입력, 마우스 이동)가 발생하였는지 확인하고 윈도우 상태 업데이트, 정해진 함수(콜백 함수를 통해 등록할 수 잇ㅇ는) 호출

glfwSwapBuffers: 컬러 버퍼를 교체. 컬러 버퍼는 반복하는 동안 이미지 그리고 화면에 출력하는 기능을 한다.

 

glfwTerminate: 렌더링 루프 종료되자마자 할당되었던 모든 자원 정리/삭제

 

Engine --> 중지하라는 메시지를 받기전까지 계속해서 이미지/사용자입력 처리하도록 하게 함 == render lo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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