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R 코드(Quick Response)
: 작은 공간에 기존 바코드보다 훨씬 많은 데이터를 담을 수 있음
: 오류 정정 기능이 있어, 일부가 손상되어도 복원이 가능
: 360도 어느 방향에서나 읽을 수 있음
# 닷넷과 자바의 차이
# SI/SM
System Integration: 새로운 시스템 구축을 위해 일정기간 프로젝트를 진행, 새로운 IT개발 기술이나 다양한 개발 경험으로 다양한 분야를 접하며 빠르게 성장
System Management: 구축된 시스템을 오픈 이후에 사용하며 개선사항/오류사항에 대한 유지 보수
#SW개발론
(폭포수) 순차적인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
-> 요구사항 분석 - 설계 - 구현 - 테스트 - 유지보수
(애자일) 프로젝트의 방향을 지속적으로 검토, 버그를 고치고 필요한 것을 바꾸며 다시 개발을 진행할 수 있도록 변화에 대처하면서 위험요소를 최소화
(V모델) 폭포수 모델의 확장된 형태, 테스트 단계를 추가, 각 개발 단계 검증에 집중하여 오류를 줄임
(프로토타입 모델) 요구사항 분석 - 프로토타입 설계 - 사용자 평가 - 구현
(나선형 모델) 계획 및 초기 요구 분석 - 1차 위험 분석 - 1차 프로토타입 개발 - 1차 사용자 평가 - 처음으로
# 인터넷과 인트라넷
(인터넷) 외부와 광범위하게 연결되어있는 여러 개의 네트워크를 묶은 개념
(인트라넷) 조직이나 단체 내부에서 사용되는 네트워크
(엑스트라넷) 인트라넷과 유사, 특정 조직의 인트라넷을 사용이 허가된 사람 이외에도 고객, 헙력업체 등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 컴포넌트와 모듈
(모듈) 가장 상위에 위치하는 구현의 단위, 실질적으로 구현이 된 단위
(컴포넌트) 런타임 개체를 참조하는 단위, 실제적으로 동작하고 있는 개체
# 객체지향과 절차지향
(절차지향)
1. 루틴 서브루틴 함수(프로시져) 등을 이용한 프로그래밍
2. 프로지셔 콜, 즉 함수 호출을 통해서 재사용성을 얻어내는 것이 본질
3. (장) 함수를 통한 코드의 재활용성, 모듈화와 구조화에 용이
4. (단) 프로시저 호출에 자원 낭비 -> 요즘은 거의 상관없음
(객체지향)
1. 프로그램을 단순히 데이터와 처리 방법으로 나누는 것이 아니라, 프로그램을 수많은 '객체'라는 기본 단위로 나누고
# 객체지향 언어의 특징
1. 캡슐화: 객체의 속성(data fields)과 행위(methods)를 하나로 묶고 실제 구현 내용 일부를 외부에 감추어 은닉
2. 상속: 새로운 클래스가 기존의 클래스의 자료와 연산을 이용할 수 있게 하는 기능
3. 다형성: 어떤 한 요소에 여러 개념을 넣어 놓은 것(오버라이딩, 오버로딩)
4. 추상화: 공통의 속성이나 기능을 묶어 이름을 붙이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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